반응형
2024년 3월 18일 경기도 김포시의 한 아파트에서 70대 남성이 동거하던 60대 전처를 살해한 뒤 아파트 경비원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려고 한 사건.
2024년 3월 18일 오전 7시 20분경,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의 한 아파트 경비실에서 75세 남성 하 씨가 68세 아파트 경비원 B씨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달아났다.
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당일 낮 12시경, 하 씨의 주거지를 수색하는 과정에서 하 씨의 전처인 60대 여성 C씨의 시신을 발견하였다.
당일 오후 1시 20분경, 경찰은 경기도 고양시의 한 모텔에서 하씨를 긴급체포하였다.
한편 B씨는 흉기에 손 부위 등을 찔려 병원으로 옮겨졌으나,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.
경찰 조사에서 B씨는 하 씨하고 평소 얼굴 정도만 알고 있는 사이였는데, 아침에 대화를 하던 중 갑자기 흉기를 휘둘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.
하 씨는 C씨 하고는 이혼했지만 같이 거주해왔으며, 17일 오전 10시 50분경 C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시신을 방치한 상태로 외박하면서 다음날 미리 흉기를 챙긴 뒤 경비실로 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.
하 씨는 경찰 조사에서 C씨 하고 말다툼하다가 우발적으로 살해했고, 경비원 B씨에게는 평소 불만이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.
김포경찰서는 하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였고, 20일 인천지법 부천지원에서 하 씨의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뒤, 도주우려를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.
반응형